본문 바로가기

COFFEE/번역 자료

[자료번역] 06. 람브르가 오랜기간 달려온(추구해 온) 커피의 조건 - 수질

6. 수질

 커피를 내일 때에 사용하는 물에 대해서는 예전부터 논의 되어 왔으며 좋은 물 즉 명수(名水)라고 불려지는 것 부터 최근에는 미레랄워터(페트병)에 이르기까지 좋은 물이라고 여겨지는 것들이 다양하게 존재한다.

 분명 양질의 물을 쓰는 것이 좋긴 하지만, 수질이 좋은 것 만으로 맛있는 커피가 만들어 진다고 착각하고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예전 유럽, 특히 파리의 물은 질이 좋지 않은 것으로 유명하지만 훌륭하고 맛있는 커피를 만들어내는 것 처럼 질이 좋지 않은 물이라는 것 만으로 커피의 질이 떨어지지는 않는다.

 가정의 수도의 물이라도 염소(석회질)을 활성탄으로 여과하는 정도로도 충분하다.

 그렇긴 하나, 람브르에서는 고객님들에게 내는 냉수에 나사의 우주셔틀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역투과막여과기를 사용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활성탄 여과장치(좌) /   역침투막여과기(우)

 

6.水質
珈琲を淹てるときに使用する水については昔からよく論議され、名水と言われるものから最近ではミネラルウォーター(ペットボトル)まで、さまざまな水が良いと言われてきた。
たしかに良質の水を使うにこしたことはないが、水質が良いだけで美味しい珈琲ができると錯覚されるているようである。しかし、昔から欧州、特にパリの水は質が悪いことで有名だが立派に美味しい珈琲をつくっていたように質の悪い水だからといって珈琲が不味くなるわけではないのである。
 家庭の水道の水でも塩素(カルキ)を活性炭で濾過した程度で充分である。
とはいえ、ランブルではお客様にお出しする冷水にはNASAのスペースシャトルで使っているのと同じ逆浸透膜濾過器を用い、ご好評をいただいている。
活性炭で濾過するスプレンダー  逆浸透膜濾過器

 

     


活性炭で濾過するスプレンダー  逆浸透膜濾過器